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통역기관 관광통역, 다누리콜센터, 외국인종합안내센터, BBB코리아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아래에서 주무부서 및 통역서비스 운영시간, 통역 언어 등을 확인해보세요.
▶ 관광통역 안내전화(1330)
- 주관부서 : 한국관광공사
- 운영시간 : 3자 통화 가능 / 영, 중, 일 24시간 / 기타 5개 언어 / 08~19시(365일)
- 통역 언어 : 영, 중, 일, 러시아, 베트남, 태국, 말레이시아, 인도네시아 (8개 언어)
▶ 다누리콜센터(1577-1366)
- 주관부서 : 여성가족부
- 운영시간 : 3자 통화 가능 / 영, 중, 베, 필 24시간 / 기타 9개 언어 / 08~21시(365일)
- 통역 언어 : 영, 중, 일, 러시아, 베트남, 태국, 인도네시아, 몽골, 필리핀, 캄보디아, 우즈베크, 라오스, 네팔 (12개 언어)
▶ 외국인종합안내센터(1345)
- 주관부서 : 법무부 출입국, 외국인 정책본부
- 운영시간 : 3자 통화 가능 / 영, 중 09~22시 / 기타 17개 언어 09~18시(평일만)
- 통역 언어 : 영, 중, 일, 러시아, 베트남, 태국, 인니, 몽골, 필리핀, 캄보디아, 아랍, 네팔, 프랑스, 스페인, 미얀마, 방글라데시, 싱할라, 파키스탄, 독일 (19개 언어)
▶ BBB코리아(1588-5644)
- 주관부서 : 비영리 사단법인(민간)
- 운영시간 : 3자 통화 가능(앱) / 24시간(365일)
- 통역 언어 : 영, 중, 일, 러시아, 베트남, 태국, 말레이시아, 인니, 몽골, 아랍, 프랑스, 스페인, 포르투갈, 스웨덴, 폴란드, 이탈리아, 독일, 터키, 인도, 스와힐리어 (20개 언어)
댓글